2017-11-17
장동길의원,화물차 미교육자 관리 강화 행감질의관련
등록일 : 2017-11-17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437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장동길 의원(자유한국당, 광주2)은 11. 17(금) 경기도교통연수원에 대한 2017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시군별 교육실적, 교통안전 및 소통대책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질의하였다.
이날 장동길 의원은 시?군별로 차이를 보이는 교육실적에 대해 언급하며 “시?군별 교육실시 실적이 차이는 보이는 것은 문제”며 “시?군 교육장 확보나 홍보를 잘해 시?군별 교육실적의 차이를 줄여야 한다”고 지적하였다.
특히 화물차 운수종사자에 대한 시?군별 교육실적 차이에 대해 박남식 교통연수원장은 “차고지와 실 거주지의 차이로 인해 교육실적이 시?군별로 차이가 난다”고 말하며 “화물차의 특성 상 전국을 운행함으로서 교육참여 독려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고 답하였다.
또한 장 의원은 최근 청소년과 젊은 층을 위주로 많은 이용을 보이고 있는 전동휠과 같은 개인형 이동수단의 안전교육과 관련하여 “도로교통법에 따라 면허 취득에 관한 규정은 있으나 단속 관련 법률은 미비한 실정”인 점을 언급하고 연수원 교육프로그램에 포함되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이에 대해 박 원장은 “법률적으로 명확한 규정이 없으나, 어린이 안전교육을 통해 실시하고 있다”며 향후 교육프로그램을 강화하겠다는 뜻을 피력하였다.
이전글보기
이전글
이정애의원,법규위반자 강화교육철저당부 행정사무감사 질의
다음글보기
다음글
최종환의원,경기도 교통연수원 행정사무감사질의관련
2017-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