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안전행정위원회,17일인재개발원에 대한 감사실시관련

등록일 : 2017-11-17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927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위원장 오구환)17일 인재개발원에 대한 감사를 실시하였다.

 

오구환 위원장은 신규공직자들의 수준을 최대한 반영하여 내실 있는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강사선정 및 교육내용의 질적 개선을 당부하였다.

 

이영희 의원은 퇴직공무원 등 은퇴자들의 재능을 최대한 활용한 교육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과 사이버 및 모바일 교육 관련하여 교육 만족도 및 참여율을 최대한 반영하여 프로그램이 선정 및 운영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고윤석 의원은 인재개발원 감사에서 교육대상자 선정 및 모집시 도 인사과와 사전 협의하여 교육 불참자 발생으로 인한 예산낭비 요인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또한 외부강사료 산정과 관련하여 자체적인 일률적 기준 마련 및 관련규정을 철저히 준수하여 지급할 것을 당부하였다.

 

김원기 의원은 통일대비 역량강화를 위한 국외연수 및 현장답사 교육 등을 좀 더 다양화 하여 추진 할 것과 국제교류 추진 시 동남아 지역 외 타 지역으로 대상국을 확대하여 추진해 달라고 말했다.

 

민병숙 의원은 신규공직자 교육과정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과 공직자 청렴도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적극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청내 미화원들의 처우가 개선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김진경 의원은 교육과정의 무분별한 신설 및 폐지를 지양하고 교육선정 시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수요자들에 대한 요구사항을 적극 수용하여 추진할 것을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김종철 의원은 인재개발원내 소화기 작동여부 상태를 지적하며 평시 안전관리에 대한 주기적 점검을 철저히 할 것을 적극 당부하였다.

한편 안전행정위원회는 20일 균형발전기획실 및 북부소방재난본부에 대한 감사를 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