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김상돈의원,의정,행정대상 광역의원부분수상관련

등록일 : 2015-11-13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608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상돈 의원(새정치민주연합, 의왕1)1113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민일보 제정 제12회 의정행정대상에서 광역의원 부분 의정대상을 수상하였다.

김 의원은 평소 풍부한 전문지식과 성실하고 꾸준한 의정활동으로 조례입법 및 5분자유발언, 봉사활동 등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친 성과를 인정받아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특히 김 의원은 도내 도로터널의 환기시설 및 조명시설 등의 안전시설을 개선하고, 안전사각지대에 높여있는 도로터널 내 화재사고재난 등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체계를 마련하도록 하는 근거를 마련하는 등 도내 도로터널의 안전을 확보하는데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하였다.

또한 김 의원은 최근 제304회 정례회 5분자유발언을 통해 불법하도급으로 인한 불공정한 계약, 임금 및 건설기계임대료 체불 그리고 건설현장의 실태 개선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선진 건설문화를 정착시킬 것을 촉구하였으며, 이와 관련해 공정하고 투명한 건설공사 하도급 심사 절차를 개정한 경기도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지난 6월회기에 통과시켰으며, 건설기계임대료 체불을 방지할 수 있는 경기도 관급공사의 체불임금 방지 및 하도급 업체 보호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제출하여 이번 제304회 정례회에서 심사될 예정에 있다.

의정대상 수상 소감에 대해 김 의원은 항상 모든 답은 현장에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도민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문제점들에 대하여 도민의 목소리를 충분히 듣고 그 해결책을 찾아나가는 과정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앞으로 더욱더 도민과 소통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시민일보가 제정한 제12회 의정행정대상에는 김상돈 의원을 비롯한 광역의원 18(경기도의회 6), 기초의원 61명을 비롯해 국회의원 10, 기초단체장 6명 등 총 95명이 수상하였다.

151113 김상돈-시민일보 대상 수상.jpg 건설교통위원회 김상돈간사.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