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6
박창순 의원, ‘경기도 청소년 자연생태지역 탐방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 상임위 통과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박창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남2)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청소년 자연생태지역 탐방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16일(목) 제360회 정례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상임위 심사를 원안통과했다.
본 조례안은 청소년들이 국토의 중심이자 생태 보고인 자연생태지역을 직접 탐방하여 국토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느끼고 호연지기를 키울 수 있도록 청소년 활동사업을 지원하고자 전국 최초로 제안되었다.
제정안의 주요 내용은 △조례의 주요 용어에 관한 정의(안 제2조) △탐방활동의 지원대상 및 탐방활동 지원사업(안 제4조 및 제6조) △안전교육과 보험가입, 수료증 수여 및 사후평가(안 제8조부터 제11조까지) 등이다.
조례안을 대표발의한 박창순 의원은 “요즘 청소년들은 우리 세대가 자랄 때와는 달리 자연 속에서 체득할 수 있는 호연지기와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매우 적다”며 “자연생태지역 탐방활동이 도시화, 개인화된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 청소년들에게 자연이 주는 위로와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일상에서의 소통, 더불어가는 삶의 가치, 용기와 지혜 등을 체득하여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본 조례안은 오는 29일(수) 경기도의회 본회의를 통과한 이후 공포ㆍ시행될 예정이다.
2022-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