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27
조성환의원 “학부모회와 학교 간의 유기적 소통을 위한 시스템 구축에 앞장설것”
조성환의원 “학부모회와 학교 간의 유기적 소통을 위한 시스템 구축에 앞장설것”
‘경기도내 학교자치 및 교원 업무 절감을 위한
학부모 참여 위원회 및 학부모의 역할 정립 연구’ 최종보고회 개최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조성환(파주1)의원은 27일(수) 도의회 제1간담회실에서 「경기도 내 학교자치 및 교원 업무 절감을 위한 학부모 참여 위원회 및 학부모의 역할 정립」을 위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 이번 연구는 조성환(파주1)의원이 제안하였으며, 학부모참여위원회 및 학부모회와의 학교 간의 원활한 의견 교류를 위한 인터넷 업무 지원 시스템과 학교 홈페이지 연동 시스템 구축으로 교원 업무 절감 방안을 마련하고자 지난 12월부터 한국학부모회 병설 학부모연구소(김승보 책임연구원)와 함께 진행하였다.
□ 최종보고회에서 김승보 책임연구원은 학부모 학교참여 정상화를 위한 학부모회 법적 기반조성 지원, 학부모회 자치역량 강화 지원, 민주적 공동체를 위한 소통문화 정착, 소통형 정보시스템 구축을 대안으로 제시하며 세부적인 의견으로는 ▲학부모회 위상 정립 ▲학부모회 자치권 강화 ▲학부모회 예산 편성권 및 자율연수권 부여 ▲학부모의 정보접근성 확보 등을 제안하였다.
□ 조성환(파주1)의원은 “학교자치를 위해서는 학부모회와 학교 간의 유기적인 소통 구조 형성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오늘의 제시된 네트워크 구축 방안을 기반으로 학부모 지원 시스템이 실질적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 학부모회 조례 개선안 등 정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제2교육위원회 송치용(비례) 부위원장, 제2교육위원회 김미숙(군포3) 의원, 경제과학기술위원회 황수영(수원6) 의원 등이 함께 참여하여 학부모의 역할 강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함께 제시하였다.
□ 한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책임 있는 정책 중심 의회 구현을 위하여 18개의 정책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능동적인 정책 개발에 따른 ‘연구하는 의회 상 정립’에 크게 기여하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2019-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