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4
이병길 의원, 남양주 혁신형 공공의료원 추진과 장애인 판매시설 문제 해결 촉구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병길의원(국민의힘, 남양주7)은 11월 14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개최된 행정사무종합감사에서 “남양주 혁신형 공공의료원이 경기 동북부 주민들에게 필수적인 의료 인프라 확충 사업임”을 강조하며, 이를 위해 남양주시가 TF팀 구성과 22만 명의 시민 서명 운동을 전개한 노력을 언급하면서 경기도의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을 촉구했다.
이병길 의원은 “경기도의 복지 예산이 제대로 집행되지 못하는 상황을 언급하며 복지국의 효율적인 예산 관리와 투명한 행정”을 요구하며, “일선 사회복지사들이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애쓰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복지국의 예산 낭비와 비효율적인 운영에 대해 개탄의 뜻을 표하며 철저한 관리와 책임 있는 복지 행정”을 촉구했다.
특히, 이병길 의원은 장애인 판매시설 문제에 대해 지적하며, 보건복지위원회 고준호 부위원장과 함께 이 문제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개선 의지를 밝히며, “장애인 판매시설의 문제점과 예산 집행의 비효율에 깊은 유감을 표하며, 이를 바로잡기 위한 도의회의 강력한 의지”를 강조했다.
이병길 의원은 일부 관계자들이 행정사무감사에서 도의회의 질의에 비협조적인 태도를 보인 점을 지적하며, 도지사와 도정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모든 관계자들이 감사에 성실히 임할 것을 경고했다.
마지막으로 이병길 의원은 “도민의 복지와 안전을 위해 경기도의 각 기관이 더욱 책임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