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경기도의회 김선희 의원(국힘, 용인7)은 23일 도의회에서 진행된 ‘24년 제24회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용인시 토월초등학교 학생 및 교사 30여 명은 의회의 역할 및 기능에 대한 교육과 모의 회의 과정을 체험했다.


이어진 ‘도의원과 만남’ 순서에서는 의원의 역할 및 의정활동 등 평소 학생들이 궁금했던 내용들을 묻고 답하며 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석한 한 학생은 “견학을 통해 의회의 여러 부분을 경험하고, 의원님과 직접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선희 의원은 “청소년의회교실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민주주의 근간인 지방의회의 역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들의 의견을 더욱 경청하며 의정활동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은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및 참가할 수 있다.


240723 김선희 의원, 청소년의회교실 참석...학생들과 소통 (1).jpg 240723 김선희 의원, 청소년의회교실 참석...학생들과 소통 (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