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경기도의회 이인규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두천1)은 지난 15일 도의회 동두천상담소에서 동두천시 어린이집 연합회장 김해진 외 원장 6명과 함께 동두천시 관내 어린이집 운영에 대한 애로사항과 지원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동두천시 어린이집 연합회 김해진 회장은 ▲폐원 위기 민간·가정어린이집 예산지원 ▲교사·부모교육 예산지원 ▲유보통합 세부계획 및 추진상황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특히 민간·가정 어린이집은 원아 수가 급감하며 운영비가 줄어들고 자체적 운영이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어 다수의 어린이집이 폐원을 생각할 수밖에 없는 안타까운 상황이라고 호소하며, 민간·가정어린이집 운영에 필요한 현실적인 정책지원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빠른 시일 내에 유보통합이 이루어져 차별 없는 교육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이인규의원은 “폐원 위기 어린이집에 대한 지원 대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아이들을 위한 좋은 환경과 양질의 보육 서비스가 계속 지원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함께 소통하며 도의원의 역할로써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40716 이인규 의원, 동두천시 어린이집연합회 애로사항 청취 지원방안 정담회 (1).jpg 240716 이인규 의원, 동두천시 어린이집연합회 애로사항 청취 지원방안 정담회 (2).jpg 240716 이인규 의원, 동두천시 어린이집연합회 애로사항 청취 지원방안 정담회 (3).jpg 240716 이인규 의원, 동두천시 어린이집연합회 애로사항 청취 지원방안 정담회 (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