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백현종 의원, 교육행정위원회 이은주 의원은 22일 경기도의회 구리상담소에서 구리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최미경) 임원들과 정담회를 가졌다.

 

이날, 연합회는 유보통합 전 보육사업안내의 급식비 항목 삭제 및 영아반 보육료에서 급식비를 분리, 지원등을 요청하였다. “이는 급식의 질을 향상시켜 성장기 유아들에게 차별없이 급식을 제공하고 건강한 신체발달과 균형 잡힌 식습관을 도모하여 교육복지를 실현하고, 균등한 무상급식 지원의 환경 마련을 위해 꼭 필요한 부분이다”라고 건의했다.

 

백현종 의원과 이은주 의원은 “이와 관련하여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모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방안을 마련하고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관리체계 일원화 등 유보통합이 되면 0∼5세에 대해 검토가 진행 될 것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연합회의 의견을 청취하여 안전하고 수준 높은 보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답했다.

 

최미경 연합회장은 “보육에 대한 관심을 갖고 애로사항을 경청해 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며,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지역상담소를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 생활불편등을 수렴하고 관계부서와 논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230822 백현종.이은주 의원, 구리시어린이집연합회 임원 정담회 개최 (1).jpg 230822 백현종.이은주 의원, 구리시어린이집연합회 임원 정담회 개최 (2).jpg 230822 백현종.이은주 의원, 구리시어린이집연합회 임원 정담회 개최 (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