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경기도의회 김원기(더불어민주당, 의정부4) 부의장은 22, 경기도청 북부청사 별관에서 열린 경기도노동권익센터 개소식 참석하여 축하했다.

 

 이날 경기도노동권익센터(센터장 박종국) 개소식에는 이화순 도 행정2부지사, 조광주 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장, 김용목 한국노총 경기본부 의장, 조용이 경기경영자총협회 회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 100명이 참석했다.

 

 김원기 부의장은 축사에서 노동권익센터 운영을 통해 예방 중심 우선 정책으로 노동권 보호를 위해 다양한 원스톱 서비스 제공필요하다며, 경기도의회에서도 도민의 권익보호 향상을 위해 경기도노동권익센터 운영 지원에 앞장서는 등 우리의 관행과 법과 제도와 행정을 되짚어 보고 개선할 점을 찾아 근로자들의 욕구 충족 환경 개선 및 노동이 존중받는 공정한 경기도 실현에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노동권익센터는 노동정책 연구 제안을 위한 모니터링 활동에서부터 노동자 대상 노동교육, 노동법률 상담·권리구제 컨설팅까지 노동권 보호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해 제공하는 등 노동법률 상담부터 권리구제 컨설팅까지 경기도내 노동자들의 권익보호를 담당하게 된다.

 


190322 김원기, 경기도노동권익센터 개소식 참석 (1).JPG 190322 김원기, 경기도노동권익센터 개소식 참석 (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