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안혜영부의장,스포츠개혁포럼 출범식 참석관련

등록일 : 2019-03-12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77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더민주, 수원11)31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스포츠개혁포럼 출범식에 참석하였다.

 

  안 부의장은 최근 체육계의 선수 및 지도자 간 성폭력 및 폭력 등이 사회문제가 되는 가운데 정부 정책과 발맞춰 스포츠 개혁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스포츠선진국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출범한 스포츠개혁포럼의 의미는 매우 중요하다면서

 

  체육계 미투로 촉발된 한국스포츠 개혁은 거부할 수 없는 국민의 뜻이고 시대정신이다. 2011년 학교체육진흥법을 통해 공부하는 학생선수와 운동하는 일반학생을 위한 정책을 제도화했지만 국민과 체육인의 지지와 공감대을 얻는데 실패했다.” , “전향적이고 미래지향적으로 변화의 흐름을 받아들이고 체육의 철학과 가치도 재정립해야할 중요한 시기이다.” 라고 말했다.

 

  스포츠개혁포럼 발기인 중 유일한 지방의회 의원으로서 현장중심의 정책을 통해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게, 결과는 정의로운 스포츠선진국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 그리고 행복하게 운동할 수 있는 학생선수를 위해서도, 생활체육과 엘리트체육의 유기적 소통구조를 만들어 지역 체육인재 양성을 위한 엘리트체육패러다임을 바꾸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이날 출범식에는 안민석 국회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하여 최영애 국가인권위원회 위원장, 김창수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 회장, 조희연 학교체육진흥회 이사장, 문경란 문체부 스포츠혁신위원회 위원장, 임번장 대한체육회 혁신위원장, 현정화 한국마사회 탁구단 감독, 홍명보 대한축구협회 전무 등 체육계, 교육계, 학계, 정치계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고 정영린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원장의 강연이 있었다.


사진1.jpg 사진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