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김인영의원,이천시상담소에서 장애인자립생활센터 운영고충수렴관련

등록일 : 2019-02-25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387

김인영 도의원(더민주, 이천2)은 지난 22일 경기도의회 이천상담소에서 이천시 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센터)의 운영 고충을 수렴하는 자리를 가졌다.

 

간담회 당일 김선철 센터장은 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장애인 관련 사업을 소개하며 중증장애인의 자립생활역량 강화와 권익옹호, 지역사회 활동 참여 지원, 장애인식개선, 활동보조서비스 등에 대해 설명하였다.

 

더불어 최근 3년간 미미한 수준의 예산 배정 증액으로는 인건비, 운영비, 물가상승분을 반영하기에 어려움을 밝히며 경기도의 예산 증액 배정을 요청하였다. 장애인복지법상 법적 사회복지시설에 해당되지 않아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인건비 기준을 적용받지 못하고 있다고 적용, 또는 그에 상응하는 인건비 지급기준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에 김인영 도의원은 경기도의회에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예산 배정 확대, 조례 제·개정 등을 통해 장애인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시설개선 사업에 대한 지원과 더불어 장애인에 대한 비장애인의 사회적 인식개선에 관심을 갖겠다고 답했다.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지역상담소를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 생활불편 등 을 수렴하고 관계 부서와 논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이천상담소(644-2543, 이천시청 1)는 평일 10:00~18:00 운영된다.

 


190225 김인영 이천시 장애인자립생활센터 운영 고충 수렴.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