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17
정기열의장,한국지방자치학회 하계학술대회참석관련
등록일 : 2017-08-17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578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더불어민주당, 안양4)은 8월 17일(목) 12시 30분, 아주대학교 율곡관 대회의장에서 열린 ‘한국지방자치학회 하계학술대회’에 참석했다.
축사를 통해 정기열 의장은 지방자치발전을 위해 행사를 주관한 한국 지방자치학회 임승빈 회장 등 관계자를 격려하고,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박원순 서울시장, 최성 고영시장, 염태영 수원시장, 오규석 기장군수, 유희석 아주대학교 총장 및 학계 전문가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정기열 의장은 “지방자치 역사가 20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제도적으로 미흡한 부분이 많다”며, “이번 하계학술대회를 통해 새롭게 제시되는 한국형 지방자치와 지방분권에 대한 실천적인 논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자치와 분권’을 통해 지방자치시대를 넘어 진정한 지방정부시대로 나아갈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가 적극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17시에는 염태영 수원시장, 최성 고양시장, 오규석 기장군수와 함께 학술대회 특별세션 패널로 참가해 ‘지방의 리더들이 바라보는 한국 지방분권의 모습’을 주제로 발표를 하며, “전국 최대 광역의회로서 축척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보기
이전글
정기열의장,경기중부 내륙지역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안양시 순회토론회참석
다음글보기
다음글
정기열의장,안양 부안초등학교 방문 관련
2017-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