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시도운영위원장협의회 열려

등록일 : 2008-10-29 작성자 : 언론담당 조회수 : 1355
첨부된 파일 없음
 ○ 전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 진두생)가 주최하는 제5기반기 제2차 회의가 경기도의회 주관으로 10월 30일(목) 오후 2시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는 전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과 전문위원을 비롯하여 경기도의회 의장, 정무부지사, 의회사무처장 및 의회사무처 간부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회의는 개회식에 이어 안건협의 및 토론을 한 후 현장견학 순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개회식에는 진종설 경기도의회 의장 축사, 표철수 경기도 정무부지사 축사, 정금란 경기도의회운영위원장 환영사에 이어 진두생 전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 협의회장의 개회사 후 안건협의 및 토론을 한다. 

○ 주요 협의안건으로는 ‘지방행정체제 개편 반대 결의안 채택의 건, 차기 정기회 개최장소 선정의 건’등 지방자치 및 광역의회 발전을 위한 현안사항 등을 중점 토론하게 된다.

회의가 끝난 후 도의회 현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경기도의 주요 기업체인 삼성전자 수원 홍보관 및 경기도박물관, 지난 10월8일 개관한 백남준아트센터 견학을 통해 경기도의 우수기업체와 경기도의 전통, 문화를 알릴 계획이다.

그동안 전국 시의회 운영위원장 협의회는 시도의회 의장협의회의 실무기구로서 정례적으로 16개 광역 시도의회의 공동 현안문제에 대한 개선방안과 건의사항 등을 적극 발굴, 회의를 개최하여 심도있게 토론한 후 의장협의회를 통해 정부에 그 결과를 제시함으로써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하여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