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엠블럼 경기도의회

장윤정 의원, 고교학점제 성공적 운영 위한 ‘입법·재정’ 지원 강조

등록일 : 2025-01-16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27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3)은 2025년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입법적·재정적 지원과 정책적 기반 마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장윤정 의원은 지난 14일 경기도의회·경기교사노동조합·경기도교원단체총연합회·전국교직원노동조합 경기지부가 공동으로 주최한 ‘2025 고교학점제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 토론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이날 장 의원은 고교학점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경기도의회 지원 방안을 주제로 발제에 나서 「경기도교육청 고교학점제 지원 조례」 개정을 통해 학점제 운영 기준, 평가 공정성 확보, 교원 확충, 인프라 개선 등 제도적 기반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장 의원은 “고교학점제의 실질적인 지원을 위한 ‘고교학점제 지원센터’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원센터에서 교육과정 설계, 교과순회 전담교사 배치 및 운영 지원, 고교학점제 운영학교에 대한 컨설팅 제공 등 종합적인 지원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장윤정 의원은 “2025년 고교학점제 시행 예산으로 약 36억 원이 책정되었지만 충분하지 않다”며, 교육과정 운영과 교원 확보, 디지털 학습 환경 구축 등을 위한 재정적 지원 확대도 촉구했다.

 

끝으로 장윤정 의원은 “평가 체계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교원의 역량 강화 및 업무경감 방안을 마련해 고교학점제가 신뢰받는 교육 제도로 자리 잡아야 한다”며, “경기도의회는 학생들이 진로와 적성에 맞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250116 장윤정 의원, 고교학점제 성공적 운영 위한 ‘입법·재정’ 지원 강조.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