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엠블럼 경기도의회

최종현 의원, “경기도 특색에 맞는 보증씨수소 출시해 줄 것” 당부

등록일 : 2024-11-19 작성자 : 언론팀 조회수 : 86

경기도의회 최종현(수원7)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은 19일(화) 경기도 축산진흥센터를 대상으로 한 2024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축산진흥센터 역점 추진 사업인 보증씨수소 개발 사업에 대하여 질의했다.


최종현 대표의원은 “경기도 자체 보증씨수소 개발은 경기도 한우농가가 선호하는 형질의 보증씨수소를 생산ㆍ공급해 농가 소득 증대에 이바지하는 축산 진흥센터의 핵심 사업이다”라고 말하며 “그럼에도 2016년 다산6호 축시 이후 단 한 건의 보증씨수소 출시를 하지 못했다”라고 지적하였다.


이어서 최종현 대표의원은 “2023년에도 후대 검정용 후보씨수소 3마리를 선발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후보씨수소의 검정을 거쳐 경기도 축산농가에 도움이 되는 보증씨수소 출시해 주기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경기도 축산진흥센터 남영희 소장은 “지난 10년간 후보씨수소를 계속해서 선발하였는데 보증씨수소로 후대검정 등에서 적절한 보증씨수소를 출시 하는 데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고 말하며, “관련분야에서는 전라남도가 가장 앞서 나가고 있지만 경기도 역시 지역 특색에 맞는 보증씨수소를 출시해 축산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답했다.


끝으로 최종현 대표의원은 “보증씨수소 개발은 사업 특성상 오랜 시간이 걸리는 사업이다”라고 말하며, “하지만 한번 개발하면, 도내 농가에 우수한 한우 정액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만큼 관계 공무원들은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주문하였다.


241119 최종현 의원, “경기도 특색에 맞는 보증씨수소 출시해 줄 것” 당부.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