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9
최효숙 의원, 경기도서관 70억 원 긴급추경에도 설명조차 없어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최효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5일 경기도의회 제377회 임시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제1차 상임위 회의에서 미래평생교육국, 여성가족국, 이민사회국을 상대로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사했다.
이날 최효숙 의원은 미래평생교육국에 24년 8월 기준으로 공정률이 약 60%인데, 12월에 경기도서관 준공을 담보할 수 있는 기간인지 짚고, 경기도서관 예산이 지속적으로 추경되는 상황에서 사전 보고 없이 추경을 심사하게 되는 점에 대해 질타했다. 또한 경기도서관 공간조성에 있어 도민들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고 있는지 의문이라며 방향성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최효숙 의원은 “지난 주요업무보고 이후에 시간적 여유가 있었음에도 경기도서관 70억 원을 추경하면서 의회에 설명조차 없었다”며 “집행부 보고가 없다면 신규 편성이나 증액 편성이 되는 부분은 의원이 관심 갖지 않는 이상 알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고 아쉬움을 드러냈다.
아울러 최효숙 의원은 이번 추경을 통해 ▲경기 청년공간 조성 사업 면밀한 검토 ▲시군 민주시민교육 사업 홍보 미비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사업운영 등 문제점에 대한 보완을 지적했고, ▲영유아보육료 지원 ▲영유아보육료 지원 현황 ▲폐원 위기 어린이집 업종전환 지원 사업에 대해서는 문제점 발생 없이 운영되도록 당부를 남겼다.
이어 최효숙 의원은 “모든 사업진행에 있어 현장의 의견을 듣고 반영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며 “특히 지원사업은 전문가의 의견도 중요하지만 수요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의견을 듣고 지원해 주면 좋겠다”는 종합적 의견을 남겼다.
2024-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