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엠블럼 경기도의회

임상오 의원, 경기도주민자치회 정담회 실시

등록일 : 2024-08-20 작성자 : 언론팀 조회수 : 248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임상오 위원장(국민의힘, 동두천2)이 19일 상임위 회의실에서 경기도주민자치회 임원진들과 정담회를 개최하여 주민이 중심이 되는 주민자치에 관해 논의했다


경기도주민자치회는 도내 각 시·군 주민자치회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고지역별 현안 및 개선방안을 논의하며, 우수사례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공유하는 주민자치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고 있다.


정담회를 주관한 임상오 위원장은 “풀뿌리 민주주의는 주민자치가 제대로 이루어질 때 비로소 가능하다”고 밝힌 뒤 “주민들이 직접 지역의 문제들을 고민하고 해결하는 것이 주민자치의 시작이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또한 임 위원장은 “기존의 주민자치는 관에서 주도하였기에 실효성에 문제가 있었다”고 말한 뒤 “주민자치의 바람직한 모습은 주민에 의한, 주민을 위한, 주민의 자치가 이루어져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박상규 경기도주민자치회장은 “지역적 특성 및 지자체장의 성향에 따라 주민자치 운영에도 많은 차이가 있으니, 도차원에서 제도적 정비를 통해 개선점을 마련해 달라”고 주장했다.


한편 정담회에는 진성원 수원영통구주민자치협의회장, 김은선 시흥시주민자치협의회장, 조봉행 여주시주민자치협의회장, 박경아 배곧2동주민자치회장이 참석했다.


240820 임상오 의원, 경기도주민자치회 정담회 실시.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