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엠블럼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서광범 의원(국민의힘, 여주1)은 25일 ‘24년 제25회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석해 여주시 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행사에는 여주청소년교육의회 학생 20여명이 참석하여 모의의회를 진행하며 5분 자유발언, 도정질문, 제안설명, 찬반토론 등을 했으며, ‘도의원과 만남’을 통해 의원의 의정활동과 관련하여 질의응답을 이어갔다.

 

여주 청소년의원들은 서광범 의원에게 다른 정당 의원과 협의하는 과정 및 지역 발전을 위해 필요한 의정활동 방법 등에 대해 질의했다.

 

또한 한 학생은 “이웃인 이천쌀의 인기는 나날이 높아지는데 우리 여주쌀도 우수한만큼 널리 알려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서 의원은 “경기도와 협약하여 여주 쌀 품종 개발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여주쌀이 더욱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이 외에도 여주 지역 현안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으며, 청소년의원으로 활동중인 한 학생은 “의원님으로부터 의정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어 뜻깊었고, 지역 현안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답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240725 서광범 의원, 청소년의회교실 참석하여 여주 학생들 격려 (1).jpg 240725 서광범 의원, 청소년의회교실 참석하여 여주 학생들 격려 (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