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엠블럼 경기도의회

이자형 의원,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대민편의시설 및 경기에듀콜센터 개선 촉구

등록일 : 2024-07-24 작성자 : 언론팀 조회수 : 263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자형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24일 2024년도 경기도교육청 업무보고에서 경기도교육청 청사 대민편의시설 과 경기에듀콜센터 운영에 관련하여 구체적인 개선 방안을 제안하며 도민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해 노력해줄 것을 주문했다.

 

이자형 의원은 운영지원과 남·북부청사 대민편의시설의 대관 운영주체와 대관 목적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도민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향후 계획을 세울 것을 제안했다. 또한 “경기도교육청의 남·북부 청사가 도민에게 열린 공간이 되어 학생, 학부모, 교사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 의원은 “경기에듀콜센터 운영 현황에 관해 카카오톡 상담을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가 운영 중임에도 불구하고 획일적인 답변으로 인한 민원인의 불만이 제기되고 있다”고 지적하며, “도민에게 체계적인 답변이 가능하도록 AI 및 챗봇 서비스의 개선과 콜센터 상담 인력 확대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가 제공되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 "경기도교육청이 교육가족을 비롯한 경기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편의를 증진시켜, 단 한 명의 아이도 소외받지 않고 공평한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자형 의원은 전반기에 이어 제11대 경기도의회 후반기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으로 연임하며 공평하고 질높은 경기교육실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240724 이자형 의원,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대민편의시설 및 경기에듀콜센터 개선 촉구.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