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엠블럼 경기도의회

김재균 도의원(더민주, 평택2)은 지난 9일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에서 경기도교육청, 평택시체육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마을(지역)기반으로 학교운동부와 비영리법인이 함께 참여·운영하는 개방형 축구클럽 육성에 관한 정담회를 가졌다.

 

개방형(학교형) 축구클럽이란 마을(지역)을 기반으로 교육적 운영과 투명성 제고를 원칙으로 삼으며 기존 학교운동부와는 별개인 비영리법인을 설립하여 학교와 협약을 맺고 독립적인 운영을 통해 선진형 엘리트 체육과 생활체육이 함께 상생하는 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김재균 의원은 이날 평택시에서도 개방형 축구클럽 운영의 기본 원칙인 교육적 운영, 공공성 확보, 상호성 확보, 책무성 확보, 투명성 확보를 통하여 관심 있는 지역 학생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개방(교형) 축구클럽 공동 운영을 통해 지역기반의 생활축구 - 학교 축구 - 전문 축구로 이어지는 선순환 선수 육성 구조의 토대를 이룰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특히, 최근 체육계 불미스러운 사태와 관련해서도 평택시에서는 이런 일이 발생치 않도록 체육회 산하 모든 팀의 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요했다.

 


200713 김재균 의원, 개방형 축구클럽 활성화 관련 정담회 개최 (1).jpg 200713 김재균 의원, 개방형 축구클럽 활성화 관련 정담회 개최 (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