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엠블럼 경기도의회

『제8대 경기도의회 후반기 따뜻한 가슴으로』 도민과 소통하는 사랑받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등록일 : 2012-07-12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842

장호철(새누리당 비례대표) 의원은 부의장에 당선되면서 그동안 쌓아온 3선의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2년 남은 제8대 후반기 의회를 대화와 타협, 소통을 통한 조정과 화합을 이끌어 내는데 역량을 발휘하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도정의 양 축인 집행부에 대해서는 견제와 감시기능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서로 신뢰를 바탕으로 상대의 역할과 입장을 존중하면서 대등한 관계를 통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도정에 대한 비전과 대안을 제시하는 의회 본연의 역할이 제대로 수행될 수 있도록 대의 기관으로서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도민에게 항상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소통하여 사랑받는 의회, 머리보다는 가슴으로 말 보다는 행동으로 실천하여 신뢰받는 의회상을 구현하고, 또한, 소외계층에게는 사랑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동료 의원들과 함께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실천할 것을 주문했다.

장호철 부의장 당선자는 가난하고 힘없는 서민들의 아픔을 함께하며 그들의 눈물을 닦아주는 것을 정치활동의 제1목표로 삼고 ‘함께 나누는 삶’을 실천해 왔으며, 앞으로도 소외된 빈곤한 계층을 대변하는 정책을 개발하는데 매진하여 그늘없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경기도의회 의원(새누리당) 장 호 철

120712장호철의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