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엠블럼 경기도의회

경기도 마을만들기 정책연구 학술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등록일 : 2012-06-19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699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안승남 위원장)는 6월 19일 경기도 마을만들기 정책연구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도시환경위원회는 주민이 주도적으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일환으로 마을만들기 정책연구 학술연구용역을 지난 4월 발주하였다. 학술연구용역은 마을만들기 연구소가 수행하였다.

최종보고를 통해 김선직 박사는 주택공급자 논리의 한계에 직면한 상황에서 새로운 주거환경 개선의 패러다임으로 마을만들기 정책의 필요성을 강조함과 동시에 광역자치단체 차원의 경기도 마을만들기 지원 조례안을 발표하였다.

주제발표에 이어서 참석자들은 주민이 주축이 되어 이웃과 공동체를 형성하여 주민들 스스로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마을만들기 사업 추진에 공감하였으나, 조례안의 내용 중 지원센터와 주민협의체 등에 대해서는 심도 있는 토론을 펼쳤다.

도시환경위원회 안승남(민주통합당, 구리) 위원장은 “주거환경개선은 지역의 특성을 잘 알고 있는 주민이 중심이 되어 주민간의 공동의식 함양과 함께 지역 기반시설을 설치하는 마을만들기 사업으로 전환되어야 하며, 이번 연구용역에서 도출된 방안을 중심으로 경기도내 마을만들기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120619경기도 마을만들기 정책연구 학술연구용역 최종보고회_0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