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장민수 의원, 2024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하며 경기도 청년 정책 실효성 강화 대책 촉구

등록일 : 2024-11-20 작성자 : 언론팀 조회수 : 83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장민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19일(화) 2024년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종합감사에서 경기도의 선도적인 정책 실행과 문제 해결을 촉구하며 다양한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


장민수 의원은 이민사회국에 “이주배경 청소년과 중도입국 청소년 두 개념의 정의가 명확하지 않아 부처 간 혼선이 발생하고 있다”라며 경기도가 이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여성가족국에 “보호시설을 나간 뒤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자립준비청년들이 시설에 재입소할 수 있도록 법이 개정되었지만, 현장에서는 준비가 미흡하여 난항을 겪고 있다”라고 지적하며 철저히 대비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에 대해 “대학마다 지원에 차이가 있는 실정”이라며 “사업 홍보 및 시스템 개선을 통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발전 방향을 고민해 달라”라고 요청했다.


더불어 경기도의 대표 청년 정책인 청년기본소득 사업에 대해 “내년 고양시의 참여가 어렵다는 기사를 확인했다”라며 “정책의 발전도 중요하지만 도내 청년들이 공평하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시·군의 이탈을 최소화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장민수 의원은 경기도의회 청년 의원으로 경기도 청년과 청소년의 권익 향상에 앞장서고 있으며, 앞으로도 도민 전체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활발한 의정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241120 장민수 의원, 2024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하며 경기도 청년 정책 실효성 강화 대책 촉구.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