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필근의원 M이코노미 선정 '2020 우수 광역의원 의정대상' 수상

등록일 : 2020-12-21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226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이필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1)은 12월 18일(금) 서울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열린 M이코노미뉴스 창립 15주년 기념식에서 ‘2020 우수 광역의원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2020 우수 광역의원 의정대상’은 올 한해 급변하는 정치환경 속에서 올바른 정치문화 형성에 기여한 광역의원에게 수상하는 것으로, 기자와 편집위원, 독자위원 등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추천을 받아 조례안 제·개정 등 의정활동과, 언론보도, 사회공헌활동 등을 중심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이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에는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으로써 ▲경기도 1회용품 사용 저감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 환경영향평가 조례안 ▲경기도시공사 3기 신도시 사업 참여 지분 확대 건의안과 같은 조례 제·개정 및 건의안을 통해 도내 친환경 문화 조성 및 더 나은 주거안정 조성에 기여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현재는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으로써 행정사무감사를 통한 도정의 문제점에 대한 합리적인 문제제기와 함께 개선방향 및 정책대안을 제시하였고, 도민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적극적인 지역현안 해결을 해온 의정활동이 높게 평가되어 우수 광역의원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 의원은 “오늘 귀한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해당 수상은 지금까지보다도 더 1,370만 도민들을 위하여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라는 의미로서 받아들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현장에서 도민들과의 끊임없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현장중심·소통중심의 의정활동으로 각종 현안 해결은 물론 도민들의 복지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필근의원 M이코노미 선정 '2020 우수 광역의원 의정대상' 수상 사진(1)